뉴스

‘문화 접근성 취약 마을’ 대상 농한기 문화 활동 작품 전시회 개최 -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입력 : 2023-03-24 05:53:03
수정 : 0000-00-00 00:00:00

 

문화 접근성 취약 마을대상 농한기 문화 활동 작품 전시회 개최

 

-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화목한 마을학당

작품전시회를 열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적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거점 문화학당 미술작품 전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마을거점 문화학당은 문화적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간 경계지역(장현1, 식현1, 장파1, 덕천리)에 거점을 두어 어르신들이 가까운 마을 안에서 실버미술, 노래교실, 건강체조를 배울 수 있는 사업이다.

 

작품전시회를 통해 작년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거점 마을에서 미술작품 활동을 통해 만든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아 그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이 날 미술작품 전시회에는 안석훈 적성면장도 함께 자리하여 어르신들의 전시회를 축하하였다. 참여자 중 93세 고령의 어르신도 함께하여 내 손으로 만든 작품이 이렇게 전시된 것을 보니 뿌듯하고 감회가 새롭다는 소감을 전했다. 심신타파 어르신 난타동아리의 축하공연도 이어져 축하의 자리가 더욱 빛났다.

 

 

이보경 관장은 마을학당 어르신들이 정성껏 만들었던 작품을 이렇게 한 곳에 모아 전시회를 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오늘이 가장 젊은 날, 어르신들이 앞으로의 활동도 활기차고 성취감을 갖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활동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권역별 스마트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031-934-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