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접근성 취약 마을’ 대상 농한기 문화 활동 작품 전시회 개최 -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수정 : 0000-00-00 00:00:00
‘문화 접근성 취약 마을’ 대상 농한기 문화 활동 작품 전시회 개최
-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화목한 마을학당
작품전시회를 열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적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거점 문화학당 미술작품 전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마을거점 문화학당은 문화적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간 경계지역(장현1리, 식현1리, 장파1리, 덕천리)에 거점을 두어 어르신들이 가까운 마을 안에서 실버미술, 노래교실, 건강체조를 배울 수 있는 사업이다.
작품전시회를 통해 작년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거점 마을에서 미술작품 활동을 통해 만든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아 그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이 날 미술작품 전시회에는 안석훈 적성면장도 함께 자리하여 어르신들의 전시회를 축하하였다. 참여자 중 93세 고령의 어르신도 함께하여 “내 손으로 만든 작품이 이렇게 전시된 것을 보니 뿌듯하고 감회가 새롭다”는 소감을 전했다. 심신타파 어르신 난타동아리의 축하공연도 이어져 축하의 자리가 더욱 빛났다.
이보경 관장은 “마을학당 어르신들이 정성껏 만들었던 작품을 이렇게 한 곳에 모아 전시회를 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오늘이 가장 젊은 날, 어르신들이 앞으로의 활동도 활기차고 성취감을 갖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활동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권역별 스마트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031-934-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