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잠시 별을 헤아리는 시간, 10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입력 : 2023-03-21 02:08:58
수정 : 0000-00-00 00:00:00

 

잠시 별을 헤아리는 시간, 10불을 끄고 별을 켜다

- 파주시자원봉사센터, 22일 밤8 소등 자원봉사 추진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322일을 시작으로 매달 22일 파주시 전역에서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소등 자원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는 생태계 파괴와 이산화탄소 배출량 증가로 지구온난화가 심화됨에 따라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위해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2023년 추진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참여 방법은 저녁 8시부터 10분간 집이나 사무실 등 본인이 있는 곳에서 전체 소등하고 전후 인증샷 3장을 찍은 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3장을 전체 공개해 올리면 된다.

 

, SNS에 사진 업로드시 해시태그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파주탄소중립 #파주소등 #OO 지역 또는 OO 아파트를 필수로 달아야 한다. 소등 행사에 참여한 후 QR코드를 통해 참여 인증 결과를 2(2) 연속 제출하면 봉사 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소등 행사는 전 세계적인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발굴한 것으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누구나 지구 살리기에 동참할 수 있는 자원봉사탄소중립 실천과 지구환경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환경문제 해결은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한 사람의 작은 행동이 파주시 전역으로 퍼져나가고, 더 나아가 전국적인 실천으로 뻗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