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심 보육환경 조성’…파주시, 어린이집 지도점검 추진

입력 : 2023-03-21 02:02:05
수정 : 0000-00-00 00:00:00

안심 보육환경 조성파주시, 어린이집 지도점검 추진

- 관내 어린이집 261개소 대상, 어린이집 운영 전반 점검

 

 

파주시는 12월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373개소 중 261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집의 효율적 운영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해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국고보조금 지원기준 준수 회계 처리 적정성 간식 운영 및 건강관리 실태 어린이집 안전 관리 실태 폐쇄회로(CCTV) 설치 운영 및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이와 별개로 특별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보조금 부정수급, 아동학대, 통학버스, 놀이시설 등에 대한 점검을 수시로 진행한다. 민원 또는 공익신고가 접수될 경우,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도 실행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조치되며, 중대 위반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영업정지, 허가취소 등 행정처분에 들어간다. 처분된 사례는 파주시 내 어린이집에 공유된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통해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의 인권 보호 및 보육서비스 향상과 시설 운영관리 투명성을 제고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