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양·파주 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 개최

입력 : 2023-03-18 11:38:09
수정 : 0000-00-00 00:00:00

고양·파주 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발대식 개최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지청장 조남식)316고양·파주 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발대식을 고양 소노캄호텔에서 개최했다.

 

추진단은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지역 내 공공 및 민간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관 합동기구로서 산업현장은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힘쓸 예정이다.

 

고양·파주 안전문화 실천추진단고양지청장, 고양시장, 파주시장공동추진단장을 맡아 운영을 총괄하고, 산업안전보건공단 고양·파주지사, 근로복지공단 및 대한산업안전협회 등 안전관련 기관, 한국노총 경기서북부지부, 상공회의소 등 노사단체, 업종별 협의회 및 관련 민간기관 등 23여 개의 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고사례 VR체험을 통하여 참석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였고, 안전한 일터조성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자율적인 재해예방활동 지원 및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조남식 지청장근로자·사업주·시민을 포함한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안전문화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안전을 당연한 가치로 공감하게 만드는데 추진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우리 지역 내 중대재해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겠다.” 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