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속가능한 관광 문화조성…파주시,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 개강

입력 : 2023-03-09 08:21:20
수정 : 0000-00-00 00:00:00

지속가능한 관광 문화조성파주시,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 개강

 

 

 

 

파주시는 8일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파주시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교육을 개강했다.

 

공정관광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지역주민에게 교통정체, 환경오염 등 문제가 생겨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삶과 문화, 자연을 존중하면서 지역민의 삶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 착한여행을 추구한다.

 

파주시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교육은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상생발전하는 지속가능한 관광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정관광 전문가는 파주형 공정관광 프로그램 발굴기획홍보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교육은 5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회에 걸쳐 공정여행 사례 탐구 파주시 역사문화 자원 알기 공정여행 기획 및 코스 개발 수강생이 만든 파주형 공정여행 운영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날 첫 강의는 정란수 한양대 관광학과 교수가 나서 공정여행 개념 알기 및 커뮤니티 기반 지역 관광에 대해 설명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교육은 파주 맞춤형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을 통해 주민역량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를 통해 공정관광에 대한 시민인식 및 저변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하반기 양성교육 수료생을 포함해 지역관광사업자마을공동체협동조합마을기업 등 단체를 대상으로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