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 2023-03-02 01:35:2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개최

- ‘주민의견 수렴주민 복지 증진 지원책 마련하겠다

 

 

 

파주시는 224일 월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파주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 환경영향평가 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 시행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분석하고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이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롱면, 파주읍 이장 등 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주민들은 처리시설 가동에 따른 악취 방지 대책과 시설 지하화 방안, 편익시설 설치와 지역개발 등 지원계획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기존 시설이 노후화돼 어쩔 수 없이 새로 설치해야 하는 부분은 이해가 되지만 인근 지역 주민들이 피해를 보는 만큼 시에서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 주길 바란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박준태 자원순환과장은 폐수처리시설 등의 주요 악취 유발 시설은 모두 지하화하고 악취 발생 우려가 있는 반입장은 터널식 건축물로 차폐할 예정이라며, “잔여 부지에 대해서는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편익시설을 설치하고 주변지역 주민의 복지를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 조례 제정 등의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파주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은 파주읍 봉암리 일원에 기존의 노후된 환경기초시설을 철거하고 일 처리용량 160톤 규모의 통합 바이오가스화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본공사를 착공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람은 오는 36일까지이며 파주시 자원순환과 또는 파주읍·월롱면행정복지센터, 파주시 홈페이지와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평가서 내용에 대해 의견이 있는 주민은 313일까지 의견서를 작성해 파주시 자원순환과(031-940-4772)로 제출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