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장려상’수상…축산 경쟁력 입증

입력 : 2024-10-03 03:23: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장려상수상축산 경쟁력 입증

 

 

 

 

파주시는 경기도가 후원하고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에서 도내 3위를 기록하며,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는 한우경진대회도 열렸으며, 파주시 광탄면의 조영균 농가가 장려상을 수상하며 파주시의 축산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은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7~28일 파주시 임직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렸다. 다양한 축산업 관련 단체와 도내 시군이 참여해 경기도의 우수축산물과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할인판매를 실시했으며, 체험행사와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판매 공간에서는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G마크)을 받은 축산물 시식과 특별할인 판매가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직접 고리를 구워 먹는 그릴 공간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7일에는 유명 요리사 강레오와 인기 유튜버 정육왕이 참여한 그릴마스터 쇼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한한돈협회의 축산물 나눔 행사를 통해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4천만 원 상당의 한돈이 기부되어, 생계 위기에 처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 외에도 전통주 시음관, 지역 간식관, 체험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풍성한 축제로 마무리됐다.

 

이광재 동물관리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파주시의 가축 개량 사업에 대한 성과를 확인하고 축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것 같아 기쁘다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파주시 축산농가가 시민과 상생하는 축산으로 거듭나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