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보건소, 파랑이와 함께한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입력 : 2024-04-05 05:26:0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보건소, 파랑이와 함께한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은 마시고 나트륨, 지방을 줄이자

 

 

 

파주보건소는 비만 예방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에는 파주보건소, 운정보건소, 문산보건지소가 참여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한다.

 

지난 319일에는 파주시 캐릭터 파랑이와 보건소 공무원 등 7명이 야당역 금연거리 일대에서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비만 예방 표어인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주제로 제작된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비만 예방을 위한 주의 사항을 안내했다.

 

418일에는 문산보건지소와 함께 문산역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일상에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도 11월까지 운영된다.

 

매월 20만 보 걷기를 목표로 하는 걷기 챌린지는 파주를 걷자! 일상이 운동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스마트폰을 소지한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스마트폰에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파주보건소 커뮤니티에 가입해 예약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성동현 건강증진과장은 건강한 생활 습관이 비만 예방에 중요한 만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