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탄현면, 행복그린 문화행사 개최…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지원

입력 : 2023-06-06 02:05: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탄현면, 행복그린 문화행사 개최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지원

 

 

 

파주시 탄현면은 2일 헤이리농원에서 탄현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2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그린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행복그린 문화행사는 학생들이 여가 문화 체험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헤이리농원 대표(이창무 금산1리이장)가 장소를 지원하고 탄현면과 행복마을관리소에서 행사 지원과 전반적인 운영을 맡았다.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잠재력 능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자연체험, 작은 운동회에 이어 캠핑 요리를 직접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문화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유튜브에서 캠핑하는 장면을 많이 봐서 친구들과 해보고 싶었다라며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니 정말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자연 속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을 기르고, 협력 활동을 통해 관계 형성법을 배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동해 지역 아동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탄현면은 2022년부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파주체험여행, 크리스마스 문화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