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조리읍, 주민들과 뇌조1리 마을회관 벽화 단장  

입력 : 2023-10-10 08:28:1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조리읍, 주민들과 뇌조1리 마을회관 벽화 단장

 

 

 

파주시 조리읍은 6일 뇌조1리 마을회관 담장 벽화를 그렸다.

 

이번 벽화 단장은 조리읍에서 운영하는 조리읍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이하 조리읍 행복마을관리소)를 주축으로 조리읍 마을공동체 배워서 남주자회원 10여 명 등 조리읍 주민들과 함께했다.

 

뇌조1리 마을회관 담장 벽화 그리기 사업은 뇌조1리 마을 측의 제안으로 시작되어 조리읍 행복마을관리소의 지역 특색사업으로 추진됐다.

 

 

 

벽화 작업에 참여한 인원은 총 27명으로 조리읍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뿐 아니라 조리읍 주민들이 스스로 자신이 사는 마을을 꾸미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한 주민은 어르신들이 자주 방문하시는 마을회관을 예쁘게 꾸며드리게 되어 기쁘고, 어르신들이 좋아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봉상균 조리읍장은 어르신들이 매일 오시는 마을회관 담장에 꽃이 피니 마을회관이 더 환해진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다양한 특색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주거 취약지역에서 아파트 관리사무소처럼 주민에게 생활 안전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역 특색사업을 추진하며 공공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현재 경기도 30개 시군에서 총 101, 파주시에서 총 12개의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운영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