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보건행정과]파주시보건소, 어르신 낙상예방 건강교실 운영

입력 : 2018-03-22 10:4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보건소, 어르신 낙상예방 건강교실 운영

 

파주시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들을 위한 낙상예방 건강교실을 지난 6일부터 18주간 주 1회 운영한다.

 

어르신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낙상은 하체의 근력이나 평형유지 기능 등이 약해져서 생기게

되는 조정 능력 감소가 원인이 된다. 하지만 규칙적으로 근력 강화와 평형감각 운동을 한 사람들은 운동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낙상의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고 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신체적 기능이 약화된 어르신들에게 근력 강화운동 및 기구를 활용한 협응운동 등을 통해 낙상예방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로 활기찬 일상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운정 헬스케어센터, 금촌 파주스타디움에서 각각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 36일과 9일 우울검사 및 균형과 낙상 위험을 평가하는 검사(Berg Balance Scale)로 객관적 측정을 진행했고 프로그램 후 비교 평가로 신체적 기능 향상을 확인할 예정이다.

 

파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홀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 대신 주 1회 동료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근력 및 보행능력 강화로 낙상예방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건강교실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보건소 방문보건팀(031-940-5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