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농업진흥과] 풍년기원 시산제 올려!

입력 : 2018-03-29 11:4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풍년기원 시산제 올려!

- 파주시 올해도 풍년농사 기원

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황천연)는 지난 26일 월롱산 정상에서 관내유관기관 단체장 및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영인회, 생활개선회, 품목별연구회, 쌀전업농 등 5개 농업인단체 협의회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술년 한해 6만여 농업인이 모두 화합하고 무탈함 속에 대풍을 기원하며 풍년기원 시산제를 올렸다.

 

파주시는 풍년기원 시산제에서 식전행사로 흥겨운 풍물단 공연과 함께 해당 행사로 제례식을 가진 후 읍··동별로 윷놀이 한마당 행사가 진행돼 참가자들 모두 한마음 한뜻의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풍년기원시산제는 한해 시민의 안전과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주민간의 화합을 도모하며 1년동안 무사고와 함께 오곡이 풍년들고 육축은 번성해 태평성대를 축원하며 제향을 올리는 의미있고 뜻깊은 행사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삶은 농업에서 시작되고 농업은 생명의 근원으로 이제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 대두되며 새로운 시대에는 생산에만 국한되던 농업이 6차 산업의 기준이 될 것이다라며 이에 파주시도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