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육지원과] 독서바람열차 새단장, 풍성한 콘텐츠 눈길

입력 : 2018-04-01 20:3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독서바람열차 새단장, 풍성한 콘텐츠 눈길

- 지역 출판사·도서관과의 연계 등 독서콘텐츠 발굴 힘써



파주시 독서바람열차가 지금까지 독서바람열차의 운영 안정과 체계화에 힘썼다면 앞으로는 독서 콘텐츠 발굴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월 짧은 구절이라도 눈에 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차 안에 문학자판기를 설치했고 적극적인 독서 동기부여를 위해 도서 전시서가도 새롭게 제작했다. 매달 주제를 정해 도서를 전시해 책이 더 드러나고 승객들도 쉽게 책을 고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파주시 도서관에서 이뤄지는 강연 및 행사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연계방안도 고민 중이다.

 

파주시는 출판사와 협력을 진행해 지난 2월 파주 출판도시에서 열차 내 출판사 도서 전시와 신간 저자와의 만남을 내용으로 하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돌베개 출판사의 우리고전 100선 시리즈를 전시 중이고 4월 말에는 저자와 함께 하는 독서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독서바람열차는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파주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코레일, 출판도시가 협약을 체결해 운행 중이다. 열차 내에는 도서 500여권이 비치돼 있으며 연중 13회 정해진 시간에 문산에서 용문까지 왕복운행하고 있다. 운행시간표는 파주시 도서관홈페이지(http://www.pajulib.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