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안전총괄과] 재해현장 통합지원본부 모의훈련

입력 : 2018-04-01 20:48: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재해현장 통합지원본부 모의훈련

-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점검회의



파주시는 지난 27일 재해현장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점검회를 실시했다.

 

재해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는 파주스포렉스 운정점에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를 가정해 재난발생시 파주시 관련부서가 실제현장에서 지원해야 하는 사항과 인명구조 종료 후 현장복구 등 재난대책본부 차원에서 조치해야하는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준비하는 등 재난 상황대비 종합적인 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은 각 재난분야별 25개 매뉴얼을 안전총괄과와 관련부서, 유관기관에서 작성 보관하고 있으며 각 재난안전 분야별 실제 재난사례를 조사해 작성된 복합재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시물레이션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관련기관 및 협업 부서의 임무 숙지, 보완 등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동매뉴얼 훈련 점검회의를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시는 아직까지 대형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사건사고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통합지원본부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수정 보완해 재난이 발생하기 전 파주시 안전을 위해 철저한 대비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