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보건행정과] 자살예방전문가(ASIST) 교육 실시

입력 : 2018-04-04 10:2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자살예방전문가(ASIST) 교육 실시

- 교육 및 역할극을 통한 게이트키퍼의 위험상황 대처능력 향상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30일과 31일 양일간 유관기관 실무자 및 센터 게이트키퍼 심화과정 이수자 21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전문가 교육(ASIST)을 진행했다.

 

ASIST실용적 자살 중재 능력 훈련(Applied Suicide Intervention Skills Training)’의 줄임말로 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교육은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파견한 이종화, 전은주, 박은호 전문 강사가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은 각종 위험상황(역할극) 대처에 대한 반복훈련으로 자살위험자의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자살의 위험성을 줄이는 등 자살위험자 중재를 위한 지식과 기술을 배웠다.

 

게이트키퍼 B씨는 역할극을 할 때는 머릿속이 새하얘졌다배운 내용을 적용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지만 반복훈련을 통해 지금은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앞으로도 자살 없는 안전한 파주시를 위해 일반시민, 복지서비스 인력,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을 대상으로 게이트키퍼를 양성할 계획이다. 문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 또는 홈페이지(www.pajumind.org)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