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안전총괄과]여름철 풍수해 대비 

입력 : 2018-04-04 10:21: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재난 예경보시설 현장점검 실시



파주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초기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재난감시CCTV, 자동음성경보장비, 재해문자전광판 등 재난 예경보시설 165곳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3월 예경보시설 제조업체와 합동으로 예경보시설 165개를 점검해 내부청소 및 정상여부를 확인했고 재난 예경보시설 운영에 대한 매뉴얼을 정비해 누구든지 비상시에 운영 가능하도록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행정안전부로부터 교부받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억원을 활용해 하천 및 인명피해 우려재해 취약지역에 설치된 27곳의 저화질 카메라를 고화질 카메라로 교체 보강했으며 자동음성경보기 6곳에 재난감시CCTV를 신규 설치 완료했다.

 

또한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이 재난예경보시설 점검상태 확인 및 풍수해시 초기 대응태세 점검을 위해 재난감시 CCTV과 자동음성경보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기상특보 발효시 주변 주민과 행락객들에게 신속하게 재난정보를 전파해 재난 초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점검시 뿐 아니라 실제상황에서도 장비들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 및 응극복구에 신경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