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위생과]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와 아이 함께하는 요리교실 운영

입력 : 2018-04-04 11:26: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와 아이 함께하는 요리교실 운영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14일과 212회에 걸쳐 등록급식소 어린이와 아빠를 대상으로 당의 올바른 섭취 유도를 위해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요리교실은 등록급식소 어린이와 아빠 80(160)의 선착순 신청을 받아 딸기농장에서 저당 교육을 통한 건강한 간식 알아보기, 딸기 수확 및 시식 체험, 수확한 딸기를 활용한 딸기잼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달 16일 서영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조리실에서 진행된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요리교실(영양듬뿍 알록달록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만들기)이 큰 호응을 얻어 330일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단감수위원회 개최에 따른 의견으로 제철과일인 딸기 수확 및 쨈 만들기 체험활동을 기획했다.

 

김장호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요리교실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및 아빠와 유대감 형성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위생과 관계자는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미등록된 급식소가 혜택 받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학부모도 어린이집(유치원) 입소 시 아이들의 영양과 균형있는 성장발달과 전문가에 의한 안심급식이 제공되는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을 꼭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대상은 100인 미만 영양사 없는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30-0080)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