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소화기로 화재 초기 진압한“용감한 중학생”

입력 : 2020-04-14 05:14:06
수정 : 0000-00-00 00:00:00

소화기로 화재 초기 진압한용감한 중학생

 

 

파주의 중학생 2명이 야외 공원에서 발생한 화재를 용감하고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여 피해를 막았다.

 

파주소방서(서장 김인겸)는 지난 12일 오후 650분쯤 파주시 목동동 공원 잔디밭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지나가던 중학생 2명이 인근 상가의 소화기로 초기진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가온초등학교 후문 공원의 잔디밭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인근을 지가가던 민예근(15,해솔중)학생과 최환웅(16,산내중)학생이 초기에 발견하였다.

조금씩 커져가는 화재로 아무도 손을 쓰지 못하고 있을 , 두 학생은 인근 상가에서 소화기를 1대를 가져와 침착하게 소화기를 분사하여 화재를 진압하였다.

 

신고 접수 후 소방대원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화재는 이미 초진된 상태였고, 학생들의 빠른 대처로 자칫 큰 화재로의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두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소화기 사용법 등 화재 예방 교육을 받은 덕분이라며 당황하지 않고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인겸 파주소방서장은 학생들의 침착하고 용감한 대처에 대해 칭찬하며,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시민들 대상 소방안전교육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