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의회]오늘은 내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도의원!!

입력 : 2018-04-01 21:15:00
수정 : 0000-00-00 00:00:00

오늘은 내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도의원!!

경기도의회, 2018년 제1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 330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용인시 서천초등학교, 하남시 윤슬초등학교, 화성시 화성금곡초등학교, 파주 통일초등학교 학생 총 125이 참석한 가운데 2018 1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하였다.

올해는 참여 확대를 요청하는 학생들의 설문조사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1일 청소년 도의원이 된 1명의 학생이 도의원 선서 하였으며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하여 노력하자”, “스마트폰 이용 자율 실천 규칙 , ”스마트폰 단체 채팅방 사용을 학생 자율적으로 규제하자“, ”체육 수업시간을 늘리자 등을 주제로 4명의 학생이 2분 자유발언 통해 본인의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하였다.

 

또한, 학교 내 학생자치회 활동 강화 안건을 상정하여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 처리하는 모의의회 운영을 통해 도의원 할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지방자치와 의회에 관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한 도전! 골든벨퀴즈 프로그램이 특히 학생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다.

 

참여학생들은 발언대에서 실제 의원들처럼 발표를 할 때 도의원이 된 것 같아 뿌듯했었고, 학교별로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남종섭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 이정훈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 함께해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경기도의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2행사는 46()에 용인시 송전중학교, 여주시 세종중학교, 의정부 동암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