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동규 경기도의원] 김동규 경기도의원, ‘여성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파주시 발전방향’토론회 이끌어

입력 : 2017-09-29 11:09:00
수정 : 0000-00-00 00:00:00

<주요 내용>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동규 의원(파주3, 한국)은 28일(목) 오후 3시 파주시 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여성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파주시 발전방향” 정책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안태윤 가족여성연구원 젠더거버넌스센터장이 ‘여성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파주시 발전방향 모색’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 주제발표와 함께 이어진 토론에서는 김동규 의원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주정 경민대학교 교수, 박희준 파주시의회 부의장, 김성희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홍인선 경기북부성문화센터장, 이현주 파주시 가족여성과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 김동규 의원은 “여성의 삶의 질을 만족시키는 것이 곧 파주가 경제적으로 더 성장하는 도시로 거듭나는 것”이라면서, “여성친화적인 파주를 구성하기 위한 정책안들을 잘 받아서 시와 도의회에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경기북부청 송유면 복지여성실장, 파주시의회 의원과 시 관계공무원, 지역 여성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해 경기북부 및 파주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성친화적 지역만들기를 위한 성평등 이슈와 추진방안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