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3동, ‘봄맞이 마을 대청소’실시

입력 : 2023-03-14 02:49:1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3, ‘봄맞이 마을 대청소실시

- 야당역 번화가부터 소리천 산책로까지 대청소

 

 

 

 

파주시 운정3동이 13일 야당역 주변 번화가와 소리천 산책로를 중심으로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마을 대청소는 유동인구가 많아 쓰레기가 집중 투기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추진되었으며, 운정3동 직원들과 관내 12개 사회단체, 노인일자리 및 지역주민까지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효율적인 청소를 위해 총 4개 구역으로 나뉘어 청소를 실시해 묵은 쓰레기와 먼지를 제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야당역에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담배꽁초 투기를 방지하고자 운정3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올해 1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야당역을 중심으로 담배꽁초 전용 쓰레기통 약 40개를 설치해 담배꽁초 투기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운정3동 주민공동체협의회에서는 자원 선순환 시스템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공모를 신청하는 등 마을 문제를 적극 해결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천유경 운정3동장은 운정3동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쓰레기 투기 등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변화가 필요한 만큼 자원순환 축제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인식 변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