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데미쯔와 함께하는 화목한 가족만들기 프로젝트 - 문산지역 한부모 가정 총 11가정에게 여행비 지원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데미쯔와 함께하는 화목한 가족만들기 프로젝트
“떠나요 우리가족 희망여행”실시
- 문산지역 한부모 가정 총 11가정에게 여행비 지원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문산읍 당동리에 위치한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사장 토쿠미츠코지) 기업의 후원으로 지난 12월 1일부터 11일까지 한부모 가정 10가정을 선정하여 가족여행비를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복지관과 기업이 지난달 14일부터 30일까지 가족여행 계획서를 접수해 총 11가구가 선정되었고. 선정된 가구는 최대 40만원의 여행비를 지원받아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또한 가족여행 중 프로그램으로 ‘가족에게 감사의 편지쓰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가족 간에 한 해 동안 감사했던 일을 편지로 작성하여 서로에게 읽어주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머니는 “경제적인 이유로 아이들과 여유롭지 못하게 지내왔고, 여행은 꿈도 못꿔 왔는데 하루 여행이었지만, 정말 알찬 시간이었고 가족 모두 즐겁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엄마인 저에게도 아이들 네 명에게도 행복한 추억이 되었습니다.”라고 여행 소감문을 통해 말하였다.
이보경 문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가족여행을 통해 그동안 바쁘게 지냈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부모와 자녀가 서로 마을을 터놓고 대화하며 가족의 사랑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파주시의 유일한 종합사회복지관으로서 권역별 스마트복지센터를 통해 마을 중심의 복지를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031-934-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