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동연 당선인에게 바라는 정책을 보내주세요!” … 민선 8기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개설  

입력 : 2022-06-16 10:44:26
수정 : 2022-06-16 10:47:11

김동연 당선인에게 바라는 정책을 보내주세요!”

민선 8기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개설

 

따뜻한 혁신, 공감의 소통, 진정한 협치 등 김 당선인 도정 철학 반영해 제작

똑톡! 경기제안통해 자유롭게 정책 제안 가능 도민 의견 도정 적극 반영 예정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가 본격 운영된다.

공식 홈페이지는 민선 8기 인수위의 주요 활동을 홍보하는 기능 이외에도 김 당선인과 민선 8기에게 바라는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도민 소통 창구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인수위 해단 시점까지 모은 도민 의견은 인수위원회 검토를 거쳐 도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수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공식 취임을 앞두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15일 공식 홈페이지(www.gg.go.kr/8th-gginsu)를 개설하고, 오후 5시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라는 인수위 슬로건과 함께 따뜻한 혁신 감의 소통 진정한 협치 등 김 당선인의 도정 철학을 반영해 홈페이지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는 도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똑톡! 경기제안을 비롯, (인수위 일정, 공지사항 등) 소식(사진) 소개 등 크게 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먼저, ‘똑톡! 경기제안은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별명인 똑부대화(talk)’ 합성어이자 똑똑한 도민들이 직접 문을 두드려 정책을 제안한다2가지 의미를 담은 열린정책 제안 게시판이다.

똑톡! 경기제안을 누른 뒤 시군, 분야, 제목, 내용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자유롭게 민선 8기에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인수위는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가족보건복지 문화관광체육 교육취업 건설환경 농림축산해양 도시주택 산업경제 소방재난안전 조세법무행정 기타 등 도내 31개 시·군의 10대 분야 정책에 대한 도민 의견을 폭넓게 접수한 뒤 내부 검토를 거쳐 도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밖에 활동, 소식, 소개 등 3개 항목에서는 위원회 일정과 공지사항, 사진 등 인수위의 주요 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관계자는 최우선 과제인 민생을 꼼꼼히 챙기기 위해서는 도민들과 폭넓게 소통해야 한다는 김동연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정책 제안 기능을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됐다라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도민들의 의견을 도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