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4주년 기념 ‘4월의 어느 멋진 날, 포토유(for to you)’  

입력 : 2022-04-19 01:38:5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4주년 및 제42회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개최

‘4월의 어느 멋진 날, 포토유(for to you)’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은 지난 415[개관 24주년 및 제42회 장애인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장애인 인권 신장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가족지원사업 ‘4월의 어느 멋진 날, 포토유(for to you)’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3인 이상 장애인 가족 약 200명을 대상으로 스튜디오 사진촬영 이벤트, 최고 화목상 사진콘테스트, 관내 사진전시회, 온라인 사진전시회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장애인복지 발전에 숨은 공로가 큰 장애인, 후원자, 자원봉사자 15명에게 파주시장상, 윤후덕 국회의원상, 박정 국회의원상, 파주시의회의장상, 관장상의 유공자 표창장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또한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한양수 파주시의회의장,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이순우 파주시장애인연합회장, 이선희 부모회 회장, 김외경 백일홍라이온스클럽 회장의 소중한 축하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개관 24주년 및 제42회 장애인의 날 주간 축하 영상을 제작하여 복지관 홈페이지(www.pajurehab.or.kr)및 유튜브(www.youtube.com) 송출함으로써 파주시 전역에 행사 개최 및 취지를 널리 알렸다.

 

 

정학수 관장은 올해 스물 네 살의 청년기를 맞이하여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다시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다듬어 나갈 것이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더욱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며, “이번 개관 기념 및 장애인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가족이라는 화두를 던져봄으로써 가장 끈끈하고, 친밀한 화목을 그려가며, 4월의 어느 멋진 날 가족들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한 장의 사진에 담아 인생의 버팀목과 삶의 의미가 되는 행복을 기원해 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가 가족사진 촬영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평소 함께하기 어려운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오래도록 기억될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사진전시회는 오는 425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전시로 진행될 계획이며, 더불어 온라인 사진 전시회는 오는 5월 복지관 홈페이지(www.pajurehab.or.kr)

를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