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친환경 농민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문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친환경 농민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문
농림수산식품 분야 국가 예산 대비 5%로 확대,
지속가능한 친환경 유기농업 재배면적 비중 20%,
식량자급률 60% 목표를 공약으로 내세운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 및 감염병 위기로 농산물 생산의 변동성과 농업노동 인력확보의 어려움이 심화되어, 그 어느 때 보다 농민들과 소비자 모두의 고통이 심화되고 있다.
또한 최근 벌어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세계 식량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고 있어, 식량자급의 중요성 또한 급격히 부각되고 있다.
3월 9일 치러지는 20대 대통령 선거는 농업과 먹거리 분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친환경농업을 비약적인 속도로 발전시키고, 식량자급률을 높여 국민의 건강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보장할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월 25일 5대 농업분야 정책공약을 발표하였고 현재 국가예산 대비 3.8%, 약 23조 수준인 농업예산을 총 5%, 약 30조로 늘려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친환경농업 면적을 전체 경지면적의 20%로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식량자급률을 60%까지 높이겠다는 구체적인 의지도 밝혔다.
대통령 후보의 능력과 실력은 5년간 국가와 국민의 삶을 좌지우지할 중대한
문제이므로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
우리 파주 친환경농민들은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시절 공약 이행률 95%라는 높은 실행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경기도정 4년간 진정성 있는 농업·먹거리 분야 정책 추진으로 성과를 이룬 실력있는 후보라 평가하며 적극적 지지를 표명하는 바이다.
이재명 후보는 도지사 시절, 경기도농민기본소득을 지급하여 말뿐이었던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질적으로 인정해 주었으며, 경기도 어린이들 모두에게 제철 친환경 과일을 지원함으로써 미래 세대에게는 건강을, 친환경농민들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제공했다. 접경지 군부대 친환경농산물 공급사업을 통해 나라를 위해 복무하는 청년 장병들에게 건강한 밥상을 차려주고, 희생을 감수해 온 접경지 농민들에게 판로를 넓혀주었다.
모두 이재명 후보 경기도정 4년간 이룬 정책들이며, 앞으로도 농민과 도민을 위해 지속될 사업들이다. 도지사 한 사람 잘 선택해 뽑아서 도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진다는 것을 그야말로 실감했던 지난 4년이었다. 이재명 후보가 반드시 대통령으로 당선되어 국민들의 머슴이 되어야 전 국민의 삶의 질이 보다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우리는 이재명 후보가 20대 대통령으로 당선돼 경기도에서 펼쳤던 농업, 먹거리 부분의 정책을 전국 차원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길 진심으로 기대한다.
남은 2주간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농업예산 5% 시대를 열어 국민들의 건강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 청년들이 찾는 지속가능한 농촌을 위해 전국의 유권자들에게 이재명 후보 지지를 적극 호소한다!!
2022년 2월 26일
20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파주시 친환경 농민 일동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