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성환 의원, 2020년 여성비전센터 행정사무감사 “농촌 지역 등 돌봄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이동형 돌봄버스’ 제안”

입력 : 2020-11-11 10:27:31
수정 : 0000-00-00 00:00:00

조성환 의원, 2020년 여성비전센터 행정사무감사

농촌 지역 등 돌봄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이동형 돌봄버스제안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성환(파주1, 더민주) 의원은 11(), 여성비전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돌봄 사각지대 지역을 위한 이동형 돌봄버스사업을 제안하였으며, 여성비전센터의 역할 마련 시 다양한 도민들과 함께 소통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하였다.

조성환 의원은 여성비전센터는 무슨 역할을 하고 있는가?’ ‘앞으로는 무슨 역할을 해야하는가?’라는 고민이 필요하다라며 여성비전센터는 여성국의 사업을 일부분 맡아서 하는 역할, 중복적인 여러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머물러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성비전센터에서는 기능전환 계획을 마련하는 중이지만 목적과 역할에 대한 고민을 심도있게 해야한다특히 여성과 가정을 위한 사업 추진에 있어, 문화센터, 민간기관 등이 추진할 수 있는 사업들이 아닌 공공성을 가진 획기적인 사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따라서 기관, 센터 등이 없어 갈 곳이 없이 방황하고 있는 농촌 아이들을 위하여 이동형 돌봄버스를 운영하기를 희망한다돌봄 사업을 운영할 기관이 없는 소외된 지역에 주 1회 정도 버스가 방문하여 지역의 돌봄 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소통창구를 마련해줄 수 있는 새로운 돌봄 형태가 추진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또한 위기여성들을 위한 콜센터 운영 등 어려움에 처한 여성가족을 위한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도 건의하였으며, 이어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말과 같이 지역 담당자, 사례관리자 등 다양한 현장 의견을 듣고 비전센터의 사업과 역할을 고민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조 의원은 경기도 특성화 사업 등 추진 시 건강가정센터, 다문화가정센터만에 집중적으로 위탁을 추진하는 것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대변화에 발맞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