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 및 폭력예방교육 실시
입력 : 2020-10-26 02:41:43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 및 폭력예방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는 지난 22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 교육 및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패 예방과 성평등 의식 확산 및 폭력에 대한 의식 강화를 통해 건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청렴교육 김규성 전문강사의 공직자윤리법, 청탁금지법 등의 반부패관련법 교육과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행위 기준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직장남녀연구소 정미선 강사의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의 사례 및 예방 등 4대 폭력예방교육으로 진행됐다.
파주시의회 의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렴의식 제고 및 성인지 감수성 향상 등 기본 소양을 넓혀 공정하고 신뢰받는 파주시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양수 의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커지고 있는 이때,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청렴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개개인의 성평등 가치관을 높이고 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정직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밝고 건강한 파주시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