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이용욱 의원, 여성 보건위생물품 공공시설 등에 비치할 수 있는 근거 마련

입력 : 2020-09-14 13:49:3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용욱 의원, 여성 보건위생물품

공공시설 등에 비치할 수 있는 근거 마련

-‘파주시 공공시설의 여성 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

 

 

앞으로 파주시 내 공공시설에서 생리대와 같은 여성 보건위생용품이 상시 비치되어, 생리 문제로 인한 불편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주시의회 이용욱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공공시설의 여성 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오는 14일 제22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될 예정이다.

 

본 조례안은 여성의 보건위생물품을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 등에 비치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하여 여성의 건강한 생리권을 보장하고 성평등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한 시책 마련 및 지원에 대한 시장의 책무에 관한 사항,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보건위생물품과 관련한 교육 및 홍보, 실태조사 등을 담고 있다.

 

이용욱 의원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생리대를 구입하기 어려운 청소년과 갑작스러운 생리 등으로 고충을 겪는 여성이 우리 주변에 많은 것이 현실이다라고 언급하면서 본 조례를 통해 공공시설 내 보건위생물품을 상시 구비하여 생리로 인한 어려움을 크게 해소함으로써 보편적 복지 실현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