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20-06-23 08:00:42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감악산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도모 -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대표 목진혁 의원)는 지난 22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관광자원을 개발하여 관광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목진혁(대표의원), 최창호, 한양수, 조인연 의원과 용역사인 청년창작협동조합 스팀의 이소향, 류지연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의 과업내용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에서 추진하는 이번 연구용역은 파주시 감악산 관광을 주제로,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감악산 관광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및 분석을 실시하고 감악산만이 갖고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역 정체성을 살리는 동시에 관광객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목진혁 의원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DMZ관광이 장기간 중단되는 등 안보관광이 큰 타격을 받아 이에 대한 대체 관광사업을 창출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파주시의 또 다른 대표 관광지인 감악산을 테마로 연구용역을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파주시가 지역 특색을 갖추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관광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 특화 방안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