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래통합당 파주(을) 박용호 국회의원 후보 – ‘女心’을 흔드는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여성!’ 공약  

입력 : 2020-04-14 05:25:56
수정 : 0000-00-00 00:00:00

미래통합당 파주() 박용호 국회의원 후보

女心을 흔드는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여성!’ 공약

 

 

 

미래통합당 파주시() 국회의원 박용호 후보는 선거를 하루 앞둔 414일 오늘, 그의 마지막 공약인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여성공약을 발표했다.

 

“n 번 방 사건, 각계각층의 미투 논란, 데이트 폭력 범죄, 디지털 성폭력 등 신종 범죄로부터 여성들을 보호하고, 경력 단절이 아닌 고용이 중단된 여성들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여 신바람나게 일을 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여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파주를 만들 것이며, 여성의 행복은 곧 공동체의 근간이 되는 가족의 행복이며 이는 지역 및 국가공동체의 안정과 번영의 기본입니다.”라고 말하며 박용호 후보는 그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경력 단절(퇴직) 여성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위한 교육과 훈련을 확대하고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과 IT 관련 교육도 병행하여 안정적 일자리 연계를 보장하고, 취업 중인 3040 여성들을 위해서도 유, 탁아 보육지원과 자녀들 등, 하교 통학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 건립,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하여 여가 활동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각종 여성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여성 4차 산업 인력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이웃 간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만든다.
  • 청소년들의 안전한 귀가를 보장하기 위하여 원도심 어두운 골목에 안심 귀갓길을 조성하고
  1. 인 여성 가구를 위한 안전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디지털 비디오 창, 문 열림 센서, 휴대용 비상벨 등 방범 장치를 위한 스마트 안심세트를 지원한다.
  • 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획일적 지원은 지양하고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과 소외 계층의 자녀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만들었으며
  • 보충할 수 있는 사교육 혜택이 어려운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각 행정관서를 활용하여 공부방을 확대 조성한다.
  • 협력하여 신종 여성범죄, 촘촘한 안전망 확충을 위한 법률 제, 개정에 앞장서고, 임산부 택시비(교통비) 지원 및 바우처 금액 상향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다.
  • 여성들의 육아와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위탁 보호 시설을 확대하며 생활이 곤궁하지 않게 철저한 보호를 위한 제도적 뒷받침을 마련한다.

 

여성은 사회적 약자이고 체력적으로도 남성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보호받아야 하는 대상은 아닙니다. 가정에서부터 기업, 사회 전반에 걸쳐 불평등 구조에 노출되어 있고, 아직까지도 관습적, 제도적인 차별에 놓여 있는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정치인들은 더욱 노력해야만 합니다.”라고 힘주어 말하는 박용호 후보의 모습을 보면서 그의 진정성이 女心을 흔들어 놓지 않을까? 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