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일출 파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백지화 된 3호선 연결', 임기내 3호선 운정연결 완공 약속 

입력 : 2020-01-14 10:45:03
수정 : 0000-00-00 00:00:00

조일출 파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백지화 된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임기내 3호선 운정연결 완공 약속 

 

 

 

조일출 파주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이 백지화 된 것에 대해 정부여당 일원이자 파주 정치인으로서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리며, 반드시 임기내에 착공 및 완공시키겠다고 했다.

 

조후보가 첫 번째 정책공약으로 백지화 된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을 다시 살리겠다고 한 것은, 20만 파주 운정신도시 시민의 최대 숙원사업인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 사업이 모든 것이 백지화 되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파주운정 시민들이 이러한 사실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특히 조후보는 20만 파주 운정신도시 시민들에게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 사업이 백지화 된 사실을 분명히 알리고 머리 숙여 사죄를 구하며 자신의 강한 추진력과 폭 넓은 중앙인맥을 활용해 반드시 임기내에 착공 및 완공토록 하겠다고 했다.

 

조후보는 대화역에서 가진 3호선 연장 추진행사에 이어 자신의 선거사무실 기자 정책간담회에서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법적으로 2단계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1단계>는 국토부 소관 철도건설법에 의한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되어야 하며, <2단계>는 기획재정부 소관 국가재정법에 의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거나 면제 받아야만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후보는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 사업은 20162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되어 사업이 추진되다가 20191월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대상 사업에서 최종 탈락되어 백지화 상태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 상황이 되었다고 했다.

이로 인해 2019111일 경기도가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 사업을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시켜 달라고 요청한 상태이며, 현재 다시 처음부터 사전용역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여부 결과는 내년 20214월경에 최종결정 되며, 이후에도 다음단계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거나 면제 받아야만 한다고 했다.

조후보는 지난 8년간 추진되어온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연장사업은 모두 백지화 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며, 이번 정책발표를 통해 20만 운정신도시 시민들에게 지하철3호선 연장사업의 현 상황과 왜곡된 사실을 정확하게 알리고 자신의 강력한 추진력과 중앙인맥을 활용해 반드시 임기내에 착공 및 완공토록 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아울러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노선연장 관련 진실과 되살기 위한 정치권,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범시민정책토론회를 제안했다.

 

조일출 후보는 예산재정전문가로서 한양대 경영학 박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문재인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정책기획평가 전문위원이다. 문재인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정책보좌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비서실 총괄부실장, 추미애 국회의원 정책보좌관, 민주연구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김석종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