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건행정과] 영유아 정신건강 및 주부우울증 예방 강좌

입력 : 2015-04-25 10:33:00
수정 : 0000-00-00 00:00:00

영?유아 정신건강 및 주부우울증 예방 강좌 개최



- 파주시, 영?유아 부모 및 보육 교직원을 위한 특별강좌 열어-



 



파주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매년 시민대상 ‘영?유아 정신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영?유아의 정신건강 및 주부 우울증 예방’을 주제로 5월 7일 목요일 10시부터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영?유아기는 두뇌발달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로, 이시기에 부적절한 자극이나 학대와 같은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뇌 구조와 기능 발달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더불어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의 경우 스트레스성 질환 및 주부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다.



 



첫 번째 강의는 영?유아기 정서발달 및 사회성발달을 주제로 임채홍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연세봄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두 번째 강의는 우울증의 이해, 육아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대처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조영민 정신보건사회복지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와 더불어 현장에서 즉각적인 우울증 검사 진행을 통해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고위험군에 대한 집단 프로그램 및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올바른 양육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부 우울증을 사전에 예방?조기발견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pajumind.org) 또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031-942-2117)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