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복지정책과] 범죄피해자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입력 : 2015-04-25 10:4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파주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 범죄 피해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는 가정폭력과 성폭력 등 가족체계를 붕괴시키는 범죄피해로부터 피해자나 가족 구성원들의 보호가 절실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지난 24일 파주경찰서와 범죄피해로 인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파주시 무한돌봄희망센터와 파주경찰서 청문감사관실, 여성청소년과, 생활안전과 등 두 기관의 실무 부서들이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회적 약자인 범죄 피해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파주시는 위기상황에 처한 범죄피해자들에게 찾아가는 복지상담 연계, 경찰공무원에 대한 복지교육 등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경찰서의 범죄피해자 보호업무를 지원하고, 파주경찰서는 범죄피해자 중 복지상담을 희망하는 대상자를 파주시에 연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할을 공동 분담하게 된다.



 



한편, 전상오 파주시 경제복지국장은 “성?가정?여성폭력 등 범죄가 날로 더해지고 심각한 사례들이 늘어남에 따라 치안 및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실무관계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협약식은 큰 의의가 있다”며, “파주시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또한, 이행택 파주경찰서 청문감사관은 올해는 경찰청이 “피해자 보호 원년의 해”로 지정한 해인 만큼 이번 파주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호지원이 절실한 범죄피해자의 피해회복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