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예술 행동에 동참해주세요!
수정 : 0000-00-00 00:00:00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예술 행동에 동참해주세요!
2015년은 환경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한 해입니다. 2020년 이후 교토의정서를 대체하는 새로운 기후체제를 만들기 위해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제 21차 당사국총회(COP21)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립리기 때문입니다.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는 ‘지구 역사상 가장 중요한 2주일’로 인식될 정도로 국가, 국제 사회를 너머 지구의 미래를 결정지을 중요한 총회입니다. 1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 참가하여 기후변화 대응의 시급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한 연대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기후행동 2015에는 여러 예술가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파리에서 열리는 총회 기간에 세계 정상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예술행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바로 CO2 장례식을 치르는 것인데요! 이제 미래세대의 건강한 삶을 위해 기후변화의 주범인 화석연료와 이별하고 고탄소 생활양식에 장례식을 치르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중요한 2주일 간의 기후변화 협상,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될 이 현장에 한국의 장승곡이 울려퍼진다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겠죠?
CO2 장례식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기부해주신 분들의 메시지를 만장 혹은 천에 새겨 널리 알릴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개요
작품 규격: 전체 행렬 길이 40m, 폭 10m, 참여 인원 100명 내외
재료 및 기법: 한지, pvc 파이프, 아크릴 물감, 투명필름, 풍선, 탈 등(퍼포먼스 후, 재료는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예정입니다.)
주관: 문화예술인협회임진강, 경계에 선 미술인
협력: 기후행동2015, 재불청년작가회 등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