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생명존중교육 길라잡이 3종 개발보급

입력 : 2015-05-18 10:36:00
수정 : 0000-00-00 00:00:00

"소중한 생명, 지키고, 가꾸고, 널리 알려요"

교육과정 연계한 「생명존중교육 길라잡이」3종 개발ㆍ보급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윤리를 가르치는 「생명존중교육 길라잡이」 초·중·고용 3종을 개발하여 18일부터 각 학교에 보급했다.

 
- 이 자료의 개발은 이재정 교육감이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약속과 함께 ‘생명ㆍ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생명존중 학교문화 조성’을 강조하면서 시작했다.
 
-학생들의 학교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비롯하여 학교폭력, 비행, 인터넷 중독, 자살충동 등의 생명경시 문제를 생명감수성과 생명윤리의 증진을 통해 극복하고자 1년 동안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와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보급하게 되었다.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생명존중교육을 실천한 교원 및 생명존중교육 관련 자료 개발 경험이 있는 교원 45명이 개발에 참여하여 교육과정에서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생명존중교육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내용은 △나와 너의 생명 △생명과 관계 △생명과 사회의 3개 영역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영역은 초등용은 19차시, 중등용은 각각 22차시의 교수학습과정안과 다양한 도움자료를 담고 있다. 

 

* 「생명존중교육 길라잡이는 생명윤리 가치의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생명존중 실천 의식을 기르기 위한 초·중·고용 3종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천할 수 있는 교수-학습 자료이다.

  

*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생명존중교육 길라잡이는 생명감수성 증진과 생명존중 의식 함양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 권역별로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 길라잡이 활용 연수 △ 생명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보급 △생명존중교육을 위한 동영상 자료 개발 보급 등 다양한 지원으로 생명존중 학교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