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운정초 체험형 화재 대피훈련 실시

입력 : 2015-05-20 10:25:00
수정 : 0000-00-00 00:00:00

나도 화재탈출 넘버원~ 우리가 직접 만드는 안전행동 매뉴얼!

- 파주교육지원청, 체험형 화재 대피훈련 실시 -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3일차인 5월 20일(수) 운정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과 함께 취약분야 안전훈련을 실시하였다.

 

* 이번 훈련은‘화재탈출 넘버원!’이라는 모토 아래 학생이 직접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대피 안전행동 매뉴얼을 만들고, 화재대피 훈련 요령과 물소화기 사용법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었다.

 

* 오전 9시 화재대피 안전행동 매뉴얼 만들기를 시작으로 학년별 물소화기 사용 훈련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파주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하였다.

 

* 이번 훈련은 학생들이 직접 훈련 컨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도록하여 ‘몸으로 체득하고 학생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안전 조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 특히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화재탈출 넘버원’ 안전행동 매뉴얼은 실제 책으로 제작하여 학교자체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교내에 전시하고 훈련 이후에도 안전문화의식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 학생들과 함께 물소화기 훈련에 참여한 홍성기 교육장은 “이번 훈련은 정형화된 훈련문화 답습을 탈피하고 학생의 눈높이에서 안전에 취약한 분야를 스스로 발견하여 실제 상황에 침착히 대응할 수 있도록 실시하였다.”고 참관평을 남겼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