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릉초] 가족도예캠프

입력 : 2015-05-20 10:37:00
수정 : 0000-00-00 00:00:00

「함께해서 즐거운 금릉 가족 도예 캠프」

-가정의 달 맞아 도예 가족 캠프 열어-

 

 

* 제 1회 도예가족캠프가 2015년 5월 16일 토요일 금릉초등학교(교장 위승우) 3층 도예실에서 열렸다. 경기도 체험장으로 지정되어 도예체험장을 운영중인 금릉초등학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함께해서 즐거운 도예 가족 캠프”를 마련하였다. 이날 도예가족캠프에는 74가족 약 150여명이 참여하여 가족과 도예 작품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본교 재학생 및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도예 캠프는 이은지 금릉초 도예강사님으로부터 도자기 제작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들은 뒤 2시간동안 동물모양 접시를 만들었다. 각 가족의 개성이 듬뿍 담긴 동물 모양 접시는 초벌과 재벌의 과정을 거쳐 3주후에 체험 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이번 가족 도예 캠프에 참여한 민세연 어린이는 “엄마와 함께 동물 모양 접시를 만들어서 정말 즐거웠고, 내가 만든 동물 모양 접시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자녀와 함께 도자기를 만들어 본 부모님은 “이번 기회로 자녀와 더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었으며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이 신기하면서도 즐거웠고 도예체험에 참여할 수 있어 흐뭇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승우 교장 선생님은 “금릉도예가족캠프를 통해서 많은 부모님께서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고, 도예 체험에 이렇게 많은 가족이 참여할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도예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기도 지정 체험학습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