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 개교

입력 : 2016-06-28 15:07:00
수정 : 0000-00-00 00:00:00

학업과 치료를 함께하는‘치유학교’개교  

28, 29일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 지정서 전달식’

 

<주요내용>
○ 정신과 치료 요하는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 위한 대안교육 위탁기관
○ 경기 남부지역 경기수원로움학교, 북부지역 경기고양위더스학교 개교
○ 중·고 과정 운영, 보통교과·대안교과, 인성교육, 진로·직업 교육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두 곳을 지정·운영한다고 6월 28일 밝혔다. 

 

○ 이번에 문을 여는 치유학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남부지역 경기수원로움학교, 북부지역 경기고양위더스학교이며, 28일에는 남부지역 운영기관인 아주대학교의료원에서, 29일에는 북부지역 운영기관인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에서‘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 지정서 전달식’을 갖는다.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는 학교폭력 및 학교 부적응 등의 사유로 학업중단 위기에 있거나 치유를 요하는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상담과 치료를 받으며 병원에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대안교육 병원학교를 말한다.

 

■ 치유학교는 중·고등학교 과정을 운영하며, 보통교과 및 대안교과, 인성교육, 진로·직업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교육과정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보통교과를 각 2시간 이상 편성하고, 진로․직업교육, 자격증취득, 전문기술교육, 현장실습, 인성교육, 현장체험학습, 공동체학습 등 특성화 프로그램을 대안교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 특히, 전문적 정신과 치료 및 임상 심리 상담 등 정신과적 치료과정을 대안 교과로 편성하고, 학생 정신건강을 담당해 온 의료기관의 각 분야 최고의 의료진들이 집중 치유를 전담한다.

 

 치유학교는 기숙과 통학 모두 가능하고 위탁 절차는 위탁결정, 위탁 상담, 신청, 준비적응교육, 수탁통보, 위탁교육, 위탁종료 순이며,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소속 학교의 진급과 졸업 자격을 부여한다. 

 

■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우리 학생들 중 정신치료를 요하는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기에 치유학교를 지정하게 되었다.”면서, “치유학교를 개교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아주대학교의료원, 수원시아동청소년건강증진센터,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고양시아동청소년건강증진센터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