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교(원)장 특수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장애인권 이해로 더욱 행복해지는 통합교육-

입력 : 2022-07-15 00:26:3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장 특수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장애인권 이해로 더욱 행복해지는 통합교육-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13() 따뜻한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2022 ()장 특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연수는 관내 공사립 유치원 및 초고등학교장(원장)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전문연주단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공감; 아름다운 음악으로 우리 함께해요공연을 시작으로장애인권 이해로 더욱 행복해지는 통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에서 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 김형수 장애인권교육활동가는 자신이 경험한 학교생활을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유아 당사자 입장에 기초한 장애인권, 학습권 관련 내용 안내 학교 관리자의 장애 이해 및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방안 제시 따뜻한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다양한 지원 방법들을 소개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교육공동체 간 배려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학교문화 조성 및 장애인권 이해로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