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2022 중등 진로전담교사 협의회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중등 진로전담교사 협의회 운영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5월 17일(화) 홍원연수원에서‘2022학년도 진로전담교사 협의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총46명,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관계자,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체험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중등 진로전담교사는 관내 중·고등학교에 1명씩 배치되어 진로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월 1회 파주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 및 진로교육연구회를 진행하며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중학생 진로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교실’과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교실은 파주여고와 세경고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특색에 맞게 제과·제빵, 자율주행 자동차, 드론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경기세무고, 광탄고, 문산수억고, 문산제일고에서 학과별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자료 제작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중학교 단계 진로교육 다양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전공흥미검사’에 대한 의견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전공흥미검사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전공흥미 분석을 통해 학교별 교육과정 다양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파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관내 일반고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다.
정필영 교육장은 “지역 내 학생들이 소외됨이 없는 진로교육을 통해 꿈을 찾고 변화하는 사회에서 행복한 삶을 설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