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2022 경기꿈의대학 거점교 현장지원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경기꿈의대학 거점교 현장지원
경기꿈의대학 강좌를 운영하는 거점형 고등학교 방문 및 소통
◦ 5월 23일부터 경기꿈의대학 거점형 강좌 운영 고등학교를 모두 방문하여 수강 학생 및 담당자 격려
◦ 꿈을 향한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현장 의견 청취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경기꿈의대학 거점형 강좌를 운영하는 고등학교 현장지원을 5월 23일부터 6월 2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꿈의대학지원단은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기간동안 모든 거점교를 방문하여 강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강좌 운영에 대하여 담당자 및 강사, 학생들과 소통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이 거점형 고등학교로 찾아오고 귀가하는 중 위험요소는 없는지 안전도 점검할 계획이다.
경기꿈의대학 강좌는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유형은 대학 방문형, 온라인형, 강좌를 운영하는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으로 구분된다.
2022학년도 1학기 파주 경기꿈의대학은 총 12개 거점 고등학교에서 총 18개의 거점형 강좌가 운영 중이다. 특히, 광탄고등학교 부사관과와 연계한‘직업군인이 되기 위한 리더십 함양’과 세경고등학교 보건간호과 진로와 관련된‘생생 간호학과 체험을 통한 간호세계의 이해’강좌는 학생들의 희망 직업과 실제적으로 연관되어, 참여도가 높은 편이다.
정필영 교육장은“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노력하는 학생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한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적극적으로 강좌에 참여하도록 파주교육지원청은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현장과 소통할 것이며,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