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 평화·통일교육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입력 : 2022-02-17 02:22:10
수정 : 2022-02-17 02:24:51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

평화·통일교육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2022215() 파주교육지원청에서 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과 평화·통일교육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업무협약식에 교육장을 비롯하여 교육과장, 혁신교육팀 장학사가 참석하였으며 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 김성민 단장, 박영균 교수, 남경우 전임연구원이 참석하였다.

주교육지원청은 2020년부터 파주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나너우리평화감수성교육 평화통일인문학기행을 건국대와 협력하여 운영하였으며 2021년에는 파주교육지원청 혁신교육팀과 생명, 평화, 치유라는 주제로 DMZ평화통일 다큐멘터리를 공동기획하여 온라인컨텐츠을 만들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파주교육지원청과 연구진의 교류와 협력 및 공동 연구나너우리평화감수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사업 협력평화통일교육 학술활동과 관련된 업무 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었다.

김성민 연구단장은 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은 그동안 많은 지역기관과 교류하며 연구를 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DMZ를 마주하고 있는 파주교육지원청과 협력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연구할 자료가 많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연구범위를 넓혀 초,,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협력하여 개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필영 교육장은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은 그동안 평화통일 관련학문적 결과물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학술교류를 통해 지속적으로 건국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과 학술자료들이 소개되고 파주지역의 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