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생의 마음 회복과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 - 파주특수교육센터, 2021 관계중심 행동 중재 부모교육
수정 : 0000-00-00 00:00:00
특수교육학생의 마음 회복과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
파주특수교육센터, 2021 관계중심 행동 중재 부모교육
◦ 11월 1일부터 12일 증 4회 진행, 파주 관내 공사립 유치원 및 초, 중, 고 특수교육대상 학생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 연수 진행 ◦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마음 회복과 긍정적인 행동 변화로 삶의 질 개선 도모 |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1일부터 12일 중 4회, 8시간 동안 파주 관내 공사립 유치원 및 초, 중, 고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2021 긍정적 행동 지원 학부모 아카데미 관계 중심 행동 중재 부모교육은 새로운 세상, 달라진 내 아이라는 주제로 쌍방향 화상 상담 및 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학부모 아카데미 행동 중재 전문가 권인량 강사는 “발달장애의 특성 이해와 수용하기”와 “문제행동에 대처하기”와 관련하여 상담 및 토론 활동을 진행하면서 ▲좋은 관계와 의사소통이 발달장애에 미치는 영향 ▲발달장애 부모 유형 ▲발달장애 자녀를 위한 환경 재구성하기 ▲발달장애 자녀 돕기 및 자녀에게 도움받기 ▲문제행동에 개입하는 기술 익히기 연습을 통해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 소통을 돕고 부모와 자녀간의 거리를 좁히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소개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발달장애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들의 삶에 대한 더 큰 사회적 관심이 요구된다며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께 소중한 내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장애 정도에 따른 양육 스트레스와 장애 유형에 따른 정보 접근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족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안정적 관계 형성,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수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 및 가족의 마음 회복과 긍정적인 행동 변화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