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1 제2차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직업교육 발전 방향 모색

입력 : 2021-10-12 01:31:19
수정 : 0000-00-00 00:00:00

2021 2차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직업교육 발전 방향 모색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유관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

경기도의회 김경일 의원, 파주시의회 이용욱 의원, 파주시청, 파주상공회의소, 관내 대학, 직업계고등학교 등 유관 기관 참여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108일 관내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청, 파주상공회의소, 대학, 직업계고등학교 등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2021 2차 파주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파주시에 직업계고등학교는 특성화고 2개교(경기세무고, 세경고)와 일반고 특성화학과 설치4개교(광탄고, 문산수억고, 문산제일고, 파주여자고)가 있으며, 능력 중심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파주시 제3선거구)이 참여하여 위드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을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대하고 있는 시기에 학교의 교육활동도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직업교육협의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격려 인사를 하였다.

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등학교 교육과정 지원,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직업계고 입학설명회 지원 현황,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유관 기관 협력 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현재 각 학교에서 진행 중인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현장실습 등에 대한 현황과 어려움을 듣고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직업교육 관련 현황을 공유하였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파주시의회 이용욱 의원(파주시 나선거구)은 인사말을 통해 직업교육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파주시 등 유관 기관이 직업교육 활성화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세경고 배명길 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는 취업 뿐만 아니라 대학 진학에도 유리한 점이 많으며 지속적인 직업계고 인식개선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파주직업교육협의회는 앞으로 학교급별 체계적인 직업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지역 내 현장실습 및 일자리 발굴 방안 등에 지역 유관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해나가기로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