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시 향교·서원 전통문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입력 : 2025-01-18 04:18:5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시 향교·서원 전통문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 이익선 의원은 17일 제253회 임시회 제2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주시 항교·서원 전통문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먼저 이 의원은 현대사회는 물질적 풍요를 이루었으나, 반대로 정신적 빈곤, 개인주의적 사고, 공동체의 상실, 전통문화 가치 훼손 등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전통의 유교 문화가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의원은 활성화 방안으로 장단향교 복원 및 유교 문화 계승, 시설운영과 특화프로그램 확대 운영 및 예산 지원, 향교·서원 문화를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화를 제안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문화유적으로 지정된 향교와 서원의 고건축물과 역사·문화적 가치가 있는 전통문화인 전통제례, 전통혼례, 성년식 등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