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경기도‘누구나돌봄’ 사업 우수 시군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입력 : 2024-12-16 06:05:2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경기도누구나돌봄사업 우수 시군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파주시는 2024년 경기도 누구나돌봄사업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누구나돌봄은 경기도에서 생활돌봄, 주거안전, 심리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 돌봄의 공백을 보완하여 모든 시민에게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누구나돌봄사업 시군 평가는 도내 시군별로 그간의 추진 실적과 노력도 등을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하는 것으로, 올해는 경기도 내 6개 시군을 선정했다.

 

파주시는 누구나돌봄지원센터를 설치해 발굴 및 돌봄 지원 등 주민들이 쉽게 방문하여 상담하고 안내받을 수 있도록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심리상담분야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코로나 사태 이후 심리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심리상담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식사지원서비스를 당뇨 치료식으로 제공해 건강과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있다.

 

이 밖에 2020년부터 희망플러스+ 돌봄 사업이라는 시 자체 돌봄사업을 통해 찾아가는 방문 재활사업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한 해 동안 꾸준히 사업을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위기 상황에 놓인 파주시민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