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폭염 및 집중호우에 따른 온열질환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장 집중 점검

입력 : 2024-07-23 08:06:32
수정 : 0000-00-00 00:00:00

폭염 및 집중호우에 따른 온열질환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장 집중 점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고양지청(지청장 박철준)안전보건공단고양파주지사(지사장 이주갑)14차 현장점검의 724()에 가용할 수 있는 산업안전감독관 및 공단 직원을 총동원해서 폭염 호우태풍 취약사업장 안전보건 조치 현황을 집중 점검지도한다.

지역별로 폭염 주의보경보 등이 발령되고 있는 상황에서, 근로자의 열사병, 열탈진 등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3대 기본수칙([실외]·그늘·휴식, [실내]·바람·휴식) 온열질환 예방가이드이행여부와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침수·붕괴, 감전과 관련된 안전조치가 마련되어 있는지, 강풍으로 인한 가설물·자재의 낙하 및 크레인 전도 등에 대비하고 있는지 등 안전조치 실시여부집중 점검지도한다.

박철준 지청장아직 장마가 끝나지 않았는데, 이미 예년 강수량을 넘어섰고, 폭염도 작년보다 심각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하면서, 폭염집중호우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근로자의 안전사고와 사업장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미리 철저히 대비하고, 사업주 및 근로자는 급박한 위험 시 작업중지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14차 현장점검의 날724()폭염 및 호우·태풍 취약사업장지청장이 직접 방문하여 사업장의 안전·보건조치 상황점검·지도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