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5분 자유발언- 보행 안전을 위한 보행신호 보조장치 확대 설치'제안    

입력 : 2024-05-15 03:11:3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5분 자유발언- 보행 안전을 위한 보행신호 보조장치 확대 설치'제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손형배 의원은 14일 제24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주시 보행 안전을 위한 보행신호 보조장치 확대 설치를 제안했다.

 

먼저 손 의원은 최근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령인구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65세이상 고령 보행 사망자가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으며 12세 이하 어린이의 보행 중 교통사고 비율 또한 높은 상황이다어린이 및 노약자를 위한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장치 확대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손 의원은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경찰청 표준 규격 제정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보행신호 자동연장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교통약자의 횡단보도 안전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했으며이외에도 다양한 보행신호 보조장치들을 융·복합 운영해 종합적인 횡단보도 보행안전을 제고하고 파주시의 다기능 스마트 횡단보도 비율을 높여 스마트시티 구축하고 체험 효과를 증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손형배 의원은보행신호 보조장치를 통해 보행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며 교통혼잡을 완화함으로써 도로 이용 효율성을 향상시켜 스마트시티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