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과] 서울대학교 파주 창의예술교육과정 제2기 수료식 열려
수정 : 0000-00-00 00:00:00
서울대학교 파주 창의예술교육과정 제2기 수료식 열려
헤이리 신양전시관에서 작품전시회와 겸하여 개최
파주시(시장 이재홍)와 서울대학교 미술대학(학장 이용덕)이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 중인 『서울대학교 파주 창의예술교육과정』이 지난 17일 2016년도 제2기 교육과정을 마치고 학생들의 작품전시회를 겸한 수료식을 가졌다.
파주 헤이리 신양전시관 2층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이용덕 학장과 송유면 파주부시장을 비롯해 수료생과 학부모 및 관계자들 1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업에 참여해 온 학생들이 키워온 꿈과 열정의 결실을 확인하고 격려하기 위한 작품 전시회가 같은 건물 1층에서 함께 열렸다.
『서울대학교 파주 창의예술교육과정』은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통합형 창의예술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월 처음 문을 열었다. 8월부터 IT를 활용한 동영상만들기 여름캠프로 제2기 교육과정을 시작하여 예술과 삶을 연계하는 주제탐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제1기 45명에 이어 이날 제2기 5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행사에 참석한 송유면 파주부시장은 “파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수고해주신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배움과 경험이 파주의 귀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바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우수한 학생 4명에게 파주시장상을 수여했다.
수료증과 더불어 그동안의 성과를 기록으로 제작한 개인별 작품 포트폴리오를 받아 든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수료식 후 학생들의 작품이 걸린 전시장을 둘러보면서 미래사회 새로운 도전을 위해 열정을 확인하는 뜻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2017년 제3기『서울대학교 파주 창의예술교육과정』은 현재 파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4․5학년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8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희망학생은 담임교사 및 미술 담당교사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학교 파주 창의예술교육과정 ☏070-8846-3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