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개학 앞두고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320곳 점검

입력 : 2024-08-26 23:58:4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개학 앞두고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320곳 점검

-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 구매 환경 조성해 어린이 건강 보호 앞장

 

 

 

파주시는 828일부터 911일까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320곳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개학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담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함께 어린이들이 주로 찾는 학교와 학원가 주변의 문방구, 분식집 등을 중심으로 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 내용은 조리·판매시설 등 기본위생 수칙 위주 집중 점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 및 판매 여부 , 화투, 술병 등의 형태로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수입 미신고) 제품 판매 여부 등이다.

 

파주시는 매년 봄, 가을 개학 대비 등 상시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 업소를 점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10명과 전담공무원이 1,673곳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점검한 바 있다.

 

장연희 위생과장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에 대해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해 학교와 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